top of page
검색

영국비자 2025년 1월 1일부터 전자 비자로 교체

아래 내용은 영국 Aris International Lawyers 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영국은 2025년까지 물리적인 생체 인식 출입국 카드(BRP card)를 전자 비자(E-visa)로 대체할 예정입니다.  영국정부는 "2025년 1월 1일부터 BRP가 필요하지 않으며 BRP 없이 온라인으로 이민 신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라고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학생, 근로자, 이민자 및 그 부양 가족을 포함하여 영국에 거주하는 비 EU 국가 출신의 개인은 이민 신분을 증명하기 위해 BRP를 발급받습니다. 이 카드에는 국경수비대가 얼굴 사진과 지문을 포함한 생체인식을 통해 문서의 진위와 개인의 신원을 암호화 방식으로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영국 내무부의 디지털 비자는 생체 정보는 수집되지만 실제 카드나 여권 내 스탬프 비자가 더 이상 발행되지 않으며 신청자는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전자비자(E-Visa)를 받게 되며, 이는 이민 신분에 대한 디지털 증거 역할을 합니다.


영국 전자비자(E-Visa)란 무엇인가요? 
영국 전자비자(E-Visa)는 이민 신분과 영국 체류 조건을 증명하는 디지털 증빙입니다. 온라인 기록이며 현재 이민신분이 필요한 신청자의 영국 입출국을 위해 필요하며 일할 권리나 임대할 권리와 같은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전자비자(E-Visa) 사용하면 현재 여권을 제외하고는 실제 체류허가를 증빙하는 서류를 휴대할 필요가 없이 국경에서 이민 신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분을 증명하는 것이 더 빠르고 쉬울 것입니다. 디지털 비자는 안전하고 실제 문서와 달리 분실, 도난, 변조될 수 없습니다. 또한 비자 신청이 결정된 후 실제 문서를 기다릴 필요도 없습니다. 그러나 이전 방식과 동일하게 지문과 사진 등의 생체 인식 정보는 직접 제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영국 전자비자(E-Visa)가 필요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영국이 브렉시트를 하면서 EU 정착 제도(EUSS)를 통해 신청한 사람들과 같이 수백만 명의 외국인이 이미 전자비자(E-Visa)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제 UKVI가 대부분의 비자 카테고리에 걸쳐 디지털 기본 시스템을 구축함에 따라 곧 거의 모든 비자 신청자가 전자비자(E-Visa)를 받을 예정입니다. 
영국에서 전자비자(E-Visa)로 대체되는 기존의 비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생체 인식 거주 허가(BRP)생체 인식 거주 카드(BRC)여권에 잉크 스탬프로 영주권 승인을 받은 경우여권에 발행된 스티커 비자 기존의 실제 문서형 비자를 전자비자(E-Visa)로 업데이트해도 이민 신분이나 영국 입국 또는 체류 허가 조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전자비자(E-Visa)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BRP가 있는 경우2020년 1월 1일부터 개인의 체류 기간에 관계없이 만료일이 2024년 12월 31일인 새로운 BRP가 발급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전자비자(E-Visa)가 개인의 실제 비자 기간을 반영하여 이 날짜까지 시행될 예정이었기 때문입니다. UKVI는 이제 BRP 보유자에게 이메일과 우편으로 연락하여 2024년 12월 31일 BRP가 만료되기 전에 전자비자(E-Visa)에 접근할 수 있도록 UKVI 계정을 설정하도록 알림을 보내고 있으며 알림을 받기 전까지는 전자비자(E-Visa) 계정을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권에 스탬프 비자(vignette)가 있는 경우영주권이 여권에 스탬프로 있는 경우 BRP로 먼저 교체신청을 해야 하며 BRP를 받은 후에 전자비자(E-Visa)로 교체해야 합니다.  생체 인식 거주 카드(BRC)를 보유하고 EU 정착 제도에 따라 지위를 부여받은 사람들은 이미 전자비자(E-Visa)를 받았으며 이를 위해 다른 조치가 필요 없습니다.  영국 체류 허가를 새로 신청해야 하는 경우 일반적인 신청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UKVI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 신청 절차 중에 정보와 지침이 제공됩니다. ID 확인 앱을 사용하거나 영국 비자 및 시민권 신청 서비스(UKVCAS) 지점을 방문하여 갱신 신청의 일부로 셍체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UKVI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나요? 
알림을 받으면 UKVI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영국정부의 UKVI 서비스 계정에서 공유 코드를 생성하면 됩니다. 생성할 수 있는 계정은 계정정보 안내를 클릭하면 됩니다. 또한 정보를 위해서 정부 안내비디오를 참고하세요.  UKVI 계정 등록에는 비용이 들지 않으며 계정이 있으면 신청자의 체류자격 및 고용주나 집주인과 같은 제3자에게 모든 조건에 대한 관련 정보를 보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 코드를 사용하면 다른 사람들이 귀하의 이민 신분 정보에 한시적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공유 코드를 얻을 수 있어서 상태를 증명하기 위해 단일 고유 코드를 기억할 필요가 없습니다. 신청자의 이민 신분에 관한 일부 정보는 편리성을 위해서 일부 정부 부서 및 기타 공공 기관과 자동으로 공유될 수 있습니다.  여권정보가 변경될 경우 UKVI 계정에서 UKVI에 알려야 합니다. 이는 영국 국경에서 귀하의 이민 신분을 쉽게 식별하고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계정으로 여권정보를 업데이트 요청을 하였으나 확인을 받지 못하였다면 출입국 시 국경에서 불필요한 지연을 피하기 위해 가능하면 이전 문서도 휴대해야 합니다.


출처 : Aris International Lawyers.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