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2023년 이튼 컬리지 스쿨 콘서트

최종 수정일: 1월 4일


영국 이튼 컬리지 스쿨 콘서트

최근 이튼 재즈 패스티벌 이후에, 2023년 이튼의 음악 콘서트 하이라이트 중의 하나인 스쿨 콘서트가 12월 10일, 일요일 저녁 8시 이튼 스쿨 홀에서 있었습니다. 이튼 스쿨 홀은 도서관 옆 건물에 있으며, 학부모님들의 재정 후원으로 1900년대 초에 지어졌습니다. 건축가 로렌스 홀과 조각가 아브라함 브로드벤트의 설계로 1905년에서 1908년 동안 지어진 스쿨 홀은, 에드워드 7세 왕이 친히 축하 오픈을 한 이튼의 건축적으로 유서가 깊은 건물입니다. 


영국 이튼 컬리지 스쿨 홀

스쿨 홀은 2021년에 노후된 내부를 리모델링 하였습니다. 최초 건축의 미관을 해치지 않으면서 새롭게 발전된 미디어 장비들로 교체하고, 객석과 시설을 관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하면서 학교 행사와 외부 강연, 콘서트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바뀐 부분은 실내의 건축 조각과 음각 들의 먼지와 세월에 바래진 색들을 영국 최고의 목수 장인들을 통해서 깨끗이 세척 보수하였고,

콘서트 사운드에 부족했던, 음향학적인 반향을 위해 천장과 벽면을 투명 유리로 둘러 소리의 전달이 뛰어나게 바꾸었고, 최신 AV 시스템, 어떤 공연이든지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소파 형태의 객석으로 500명이 수용이 가능한 공간으로 바꾸어 학교 행사 뿐 아니라, 지역 행사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023년 이튼 스쿨 콘서트 멤버는 학생들과 전임 강사들로 구성된 80여명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학생들로만 구성된 20여명의 챔버 오케스트로 편성 되었습니다. 특히 올해 연주곡들은 구스타프 말러, 드미뜨리 쇼스타코비치, 장 시벨리우스 3명의 작곡가의 곡들로 구성되었는데 학생들이 공부하면서 언제 그렇게 연습을 했는지 놀라울 정도의 실력과 연주를 보여주었습니다. 지휘는 Head of Music 선생님인 Mr Tim Johnson 과 Head of String 의 Mr Leandro Silvera 선생님이 멋진 지휘로 학생들을 이끌었습니다.  

 

연주자들은 대부분 이튼의 음악 장학생(MS-Music Scholar) 들로 구성되어서, 웬만한 음악 대학에 갓 입학한 학생들의 수준이었습니다. 연주에 나온 학생들의 이름을 쭈욱 보았는데 자랑스러운 한국 학생들의 이름이 6명 정도 있습니다. 명단에서 본 특징중의 하나는 전체 학생의 반 정도는 중국 학생들과 일본,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계 이름 들로 구성되었고, 학생들의 악기 조율을 하는 악장이자 제 1 바이올린의 리더는 중국 학생, 나머지 악기들의 리더 들도 한국 학생과 아시아계 학생들이었습니다. 이튼의 MS 는 ABRSM 8급 이상의 악기 실력이 요구되며, 2개 악기 이상을 필수로 해야 합니다. 

 

연주는 8시부터 중간 인터벌을 거쳐 10시경 끝이 났는데,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와 학생들의 진지하고 열정적인 연주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솔로로 나온 13학년 중국 학생(제1 바이올린 리더)의 바이올린 연주는 모두 기립 박수를 보낼 정도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연주 후에 학생들은 조용히 각자의 기숙사로 이동 하였습니다. 부모님들이 온 학생들은 부모님과 잠시 만남을 가졌는데, 특이 사항 중에 하나는 이튼 뮤직 스칼라 목표로 하는 학생 부모님들도 미리 와서 연주를 보고 갔고, 패플윅 등 몇몇 초등학교 Head of Music 선생님들도 반갑게 만날 수 있었습니다. 


출처: Windsor Festival Homepage

** 영국 톱 학교들의 아카데믹, 뮤직, 스포츠, 드라마 등 스칼라 진행이 12월에 원서 마감이 되고, 뮤직은 1월말에서 2월에 진행이 됩니다. 아카데믹은 학교마다 일정이 다르지만, 1월에 1차 시험, 2차 시험 2월 또는 3월, 5월에 시험 등으로 분류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 주시면 학교별로 안내 드립니다.   

留言


bottom of page